본문 바로가기
요리 쿡쿡

된장찌게 끓이기/소라된장찌게

by 샐리칼림바 2023. 1. 11.
728x90
반응형

된장찌게 끓이기/소라된장찌게

 

오늘의 요리는 된장찌게예요

여행가서 잡은 소라로 끓인 된장찌게를 맛본 아들램이

그 맛을 잊지못하고 해달라 노래를 해서 오늘은 된장찌게를 끓여보았어요

우선 재료부터 볼까요?

 

 

된장찌게 재료 :

호박,양파,감자,버섯,소라,게다리

다진마늘,된장,고추장

(두부를 깜빡하고 못사와서 두부는 생략했어요 ^^;;)

 

 

아이와 함께 먹을거라 야채를 작게 썰어두었어요

 

그리고 이것은 휴가때 놀러가서 잡아온 소라

미리 삶아 냉장보관했다가 1번 먹을양만큼 담아두었다 하나씩 꺼내서 끓여먹어요

게다리는 게장할때 다리만 잘라 냉장보관해두었던것을 된장찌게 끓일때 같이 넣어주었어요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두고

다시물을 내어 된장찌게를 시작해봅니다~

 

다시물에 게다리,소라,익는데 시간이 걸리는 감자를 넣고 끓여줍니다

 

다진마늘 밥수저로 1스푼 넣고

 

된장은 집된장1스푼+ 재래식된장 1스푼+고추장1스푼을 넣어서 끓였어요

 

 

저는 찌꺼기 생기는게 싫어서 이렇게 채에 넣고 풀어 넣어준후

 

남는 찌꺼기는 버리고 센불에 조금 끓인후

 

 

그리고 남은 재료를 한번에 넣어 중불에 푹 끓여줘요

센불로 계속 끓이면 국물만 쫄아 짜고 맛이 덜한것 같아서요

 

야채가 동동

잘 끓고 있는 된장찌게

 

 

보글보글 끓이다 위에 찌꺼기거품도 걷어내주고

푹 끓이면

 

 

진한 된장찌게 완성~

 

어른만 먹는다면 고춧가루도 조금 넣어주면 좋겠지만

아이와 먹을거라 저는 고춧가루는 생략했어요

 

된장찌게에 마아가린을 넣어 삭삭 비벼먹으면 맛이 끝내줍니다 캬~

728x90
반응형

댓글